일일사(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주체가 회사의 서비스(이하 ‘사이트 서비스’ 또는 ‘사이트’라 함)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정보 주체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정보주체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시행 7일전부터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정보주체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개인정보 수집동의,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 또는 체크박스 유무를 마련하여, 「동의」버튼 또는 체크박스 체크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라 함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가족통신비 진단 및 최적구매 서비스 등은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통신비 진단 결과 안내 및 통신 상품 소개를 목적으로 SMS, 이메일, 텔레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마케팅 정보 수신을 철회할 권리가 있습니다. 철회 방법은 고객센터 및 애플리케이션 내 설정 메뉴를 통해 안내됩니다.
또한 통신상품 계약체결 시 계약자, 요금 납부자 등의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는 절차를 관련 법령에 따라 진행하고 있으며, 이때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사와는 별도로 각 통신상품을 제공하는 각 통신사에서 개인정보 이용 및 취급합니다. 각 통신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와 관련된 사항은 해당 통신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대한 동의를 하시지 않을 경우에는 통신비 절감상담 및 신규 서비스나 상품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수집 시기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
실명확인(NICE)을 통한 회원가입 시 | 필수 | 아래와 같은 정보를 제공받아 이용합니다. 이름, 휴대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
앱 회원 가입시 | 선택 | 이메일, 비밀번호 추천인(코드) |
본인 및 가족통신비 점검시 / (통신사 이메일 요금청구서 연계를 통한 통신비 점검 신청시) | 필수 | 등록 가족포함 유무선 가입현황, 가입 통신사, 유무선 통신비 청구총액, 무선 데이터 사용량, 유무선 가입 요금제 및 월정액, 유료부가서비스 가입내역, 결합할인/ 선택약정 할인 등 각종 할인제도 가입정보, 유무선 약정기간, 단말기 할부금 총액 및 잔여 할부금. 단말기 기종 |
휴대폰 및 인터넷 구매 제안시 | 필수 | 이름, 생년월일, 주소, 가입 통신사 및 사용정보(데이터 사용량, 유무선 가입현황, 약정기간, 단말기 할부금 총액 및 잔여 할부금. 단말기 기종, 결합할인/ 선택약정 할인 등 각종 할인제도 가입정보) |
통신상품 가입시 | 필수 |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통신사 가입에 필요한 정보 및 그외 결제에 따른 계좌 또는 신용카드 정보 |
채용, 위촉시 | 필수 | 수집 항목은 입사지원서나 위촉 신청서상에 별도 공지 |
수집 시기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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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점 신청 시 | 필수 |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연락처, 이메일, 담당자 및 연락처, 판매점 사전승낙서 사본 |
“회사”는 즉시 파기 원칙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구체적인 파기절차, 파기기한,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1년 동안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회원을 휴면회원으로 전환하고,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휴면회원 전환으로 개인정보가 분리 저장∙관리될 경우 모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통신닥터 App’ 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휴면 해제 의사를 표시해야 합니다.
휴면 전환일 1개월 전에 문자,카카오 알림톡,이메일 등을 통해 휴면 예정 회원 안내 메시지를 전달해드립니다.
휴면 전환일 전까지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실 경우 휴면회원 전환이 취소되니, 휴면회원 전환과 개인정보 분리 보관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통신닥터 App’ 에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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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리 저장ㆍ관리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이동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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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앱 사용시 광고 식별자(ADID/IDFA)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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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부방법
- Android :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단, ADID/IDFA 수집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제공하는 정보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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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KT, LG유플러스 | 통신대리점 제휴업무 | 해당 사업자의 통신상품 가입시 가입에 필요한 정보 (개인식별정보, 요금납부를 위한 정보 등) | 제공받은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까지. 단, 정보주체의 동의 철회 시 즉시 삭제 |
회사로부터 통신비 점검 및 통신상품 계약의 업무를 위탁 받은 자(소속 판매사 or 위탁 통신대리점,판매점) | 통신비 점검 및 통신상품 계약업무 | 개인식별정보, 계약자의 본인 및 가족의 가입 통신사 및 통신비 청구내역, 전화번호, 이메일 | 제공받은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까지. 단, 정보주체의 동의 철회 시 즉시 삭제 |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통신사 대리점 | 통신비 진단 서비스를 위한 청구서 수신 이메일 변경 등 위탁 업무 수행 |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 제공받은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까지 보유. 단, 정보 주체의 동의 철회 시 즉시 삭제 |
법원, 검찰, 경찰, 국세청, 병무청,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 공공기관 | 기관별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 | 개인식별정보, 기관별 관계법령에 따른 요구정보 | |
고용노동부,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 기관별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 | 개인식별정보, 기관별 관계법령에 따른 요구정보 | |
서울보증보험 | 신원보증보험 또는 이행보증보험 가입 | 임직원의 개인식별정보, 사번, 소속, 직위, 직무, 발령일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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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또는 수탁자) | 위탁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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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와 통신상품 계약 위탁을 체결한 자 (통신 판매사) |
통신상품 점검 및 신규 계약, 사후관리 |
회사와 계약이 체결된 통신 대리점 | 통신비 점검에 대한 응대. 우편,전화,인터넷,방문 등을 통한 정보 제공, 통신상품 소개 및 가입 권유, 통신비 점검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안내 등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에 관계된 행위, 통신사 청구서 수신 이메일 변경 대행 |
㈜통신닥터 |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서버 및 서비스 관리 |
NICE평가정보 |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실명인증, 본인확인 업무처리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정보주체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들은 하단에 명시한 "15. 회사 고객센터 안내"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모님(법정대리인)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한 만14세 미만의 어린이 회원은 가입처리 되지 않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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