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일일사(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주체가 회사의 서비스(이하 ‘사이트 서비스’ 또는 ‘사이트’라 함)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정보 주체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정보주체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시행 7일전부터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정보주체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목차
- 0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0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03.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04.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절차 및 방법
- 05. 장기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 분리 저장ㆍ관리
- 0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07.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08. 정보주체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 09.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 10.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 11.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 12.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 13. 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 14.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 15. 회사 고객센터 안내
- 16. 회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 17. 고지의 의무
0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정보주체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개인정보 수집동의,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 또는 체크박스 유무를 마련하여, 「동의」버튼 또는 체크박스 체크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0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가족통신비 진단 및 최적구매 서비스 등은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통신비 진단 결과 안내 및 통신 상품 소개를 목적으로 SMS, 이메일, 텔레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마케팅 정보 수신을 철회할 권리가 있습니다. 철회 방법은 고객센터 및 애플리케이션 내 설정 메뉴를 통해 안내됩니다.
또한 통신상품 계약체결 시 계약자, 요금 납부자 등의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는 절차를 관련 법령에 따라 진행하고 있으며, 이때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사와는 별도로 각 통신상품을 제공하는 각 통신사에서 개인정보 이용 및 취급합니다. 각 통신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와 관련된 사항은 해당 통신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나이스 실명인증 정보연계)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ID(이메일주소), 비밀번호 :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제공 및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 재발 방지,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통신사 요금청구서 연계시 활용)
- 2.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안내
- 3.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통신사, 이동전화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 휴대폰 본인인증, 통신사 요금청구서 연계 시 개인식별
- 4. 주소, 전화번호 : 매장 연계시 인근지역 매칭, 물품 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5. 휴대폰 모델명, OS버전 : 통계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목적
- 6. 범용 고유 식별자(UUID) : 사용자 기기 구별 목적
- 7. 유무선 요금청구서 상의 정보(가입 통신사, 데이터 사용량, 가입 요금제 및 월정액, 유료부가서비스 가입내역, 결합할인/ 선택약정 할인 등 각종 할인제도 가입정보, 유무선 약정기간, 단말기 할부금 총액 및 잔여 할부금, 청구 총액) : 통신비 절감 가능액 계산 및 제시, 절감방안 안내, 휴대폰 구매시 최적 구매조건 제시,
- 8.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9. IP Address, 방문 일시, 쿠키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고객의 접속위치
- 10. 광고 식별자(ADID/IDFA) : 광고 및 사용자 분석 목적
위의 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대한 동의를 하시지 않을 경우에는 통신비 절감상담 및 신규 서비스나 상품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03.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원> 수집 시기 (목적) 구분 수집 항목 실명확인(NICE)을 통한 회원가입 시 필수 아래와 같은 정보를 제공받아 이용합니다.
이름, 휴대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앱 회원 가입시 선택 이메일, 비밀번호 추천인(코드) 본인 및 가족통신비 점검시 / (통신사 이메일 요금청구서 연계를 통한 통신비 점검 신청시) 필수 등록 가족포함 유무선 가입현황, 가입 통신사, 유무선 통신비 청구총액, 무선 데이터 사용량, 유무선 가입 요금제 및 월정액, 유료부가서비스 가입내역, 결합할인/ 선택약정 할인 등 각종 할인제도 가입정보, 유무선 약정기간, 단말기 할부금 총액 및 잔여 할부금. 단말기 기종 휴대폰 및 인터넷 구매 제안시 필수 이름, 생년월일, 주소, 가입 통신사 및 사용정보(데이터 사용량, 유무선 가입현황, 약정기간, 단말기 할부금 총액 및 잔여 할부금. 단말기 기종, 결합할인/ 선택약정 할인 등 각종 할인제도 가입정보) 통신상품 가입시 필수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통신사 가입에 필요한 정보 및 그외 결제에 따른 계좌 또는 신용카드 정보 채용, 위촉시 필수 수집 항목은 입사지원서나 위촉 신청서상에 별도 공지 <통닥 파트너스> 수집 시기 (목적) 구분 수집 항목 입점 신청 시 필수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연락처, 이메일, 담당자 및 연락처, 판매점 사전승낙서 사본 -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①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이벤트 등을 통해 수집
- ② 정보주체로부터 직접 수집 (정보주체가 문서에 정보를 직접 기입하여 제공, 이벤트, 혹은 통신상품 상담신청 시 개인정보 입력란에 직접 입력하는 방식)
- ③ NICE, 네이버 카카오 등 외부업체 연계 정보
- ④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이용자 로그 기록 자동수집
04.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절차 및 방법
- 1. 모바일 회원에 대해서는 탈퇴 요청이 있을 때까지 수집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하며, 회원의 탈퇴 요청 시에는 수집된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즉시 처리됩니다
- 2. 통신상품 가입상담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는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를 위해 3년간 보관하게 됩니다
- 3. 입사지원을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는 입사지원 관리를 위해 1년간 보관하게 되며, 기간 경과 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즉시 처리됩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방문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법)
- ⑤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⑥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 1년 (전자금융거래법)
- ⑦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기록 : 5년 (전자금융거래법)
- ⑧ 기타 법령이 정한 기록 : 관계 법령에 따름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즉시 파기 원칙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구체적인 파기절차, 파기기한,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0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참조)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파기됩니다.
- ② 파기기한 : 회원 탈퇴 시, 회사는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정보를 제외한 모든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보존이 필요한 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별도로 저장 관리되며, 보존 기간 종료 후 즉시 파기됩니다.
- ③ 파기방법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등
05. 장기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 분리 저장ㆍ관리
최근 1년 동안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회원을 휴면회원으로 전환하고,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휴면회원 전환으로 개인정보가 분리 저장∙관리될 경우 모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통신닥터 App’ 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휴면 해제 의사를 표시해야 합니다.
휴면 전환일 1개월 전에 문자,카카오 알림톡,이메일 등을 통해 휴면 예정 회원 안내 메시지를 전달해드립니다.
휴면 전환일 전까지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실 경우 휴면회원 전환이 취소되니, 휴면회원 전환과 개인정보 분리 보관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통신닥터 App’ 에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분리 저장ㆍ관리 대상 : 1년 동안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계정
휴면 전환일 :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이 1년이 도래하는 시점
분리 저장ㆍ관리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이동전화번호
0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통신닥터 App.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행태, 접속 기록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사용자 행태 분석 서비스와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이용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사용시 광고 식별자(ADID/IDFA) 수집]
통신닥터 App.은 이용자의 ADID/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Android OS)/IDFA(iOS)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으로서, 사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거부방법
- Android :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단, ADID/IDFA 수집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07.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1.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의거해 개인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목적 및 제공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SKT, KT, LG유플러스 통신대리점 제휴업무 해당 사업자의 통신상품 가입시 가입에 필요한 정보 (개인식별정보, 요금납부를 위한 정보 등) 제공받은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까지. 단, 정보주체의 동의 철회 시 즉시 삭제 회사로부터 통신비 점검 및 통신상품 계약의 업무를 위탁 받은 자(소속 판매사 or 위탁 통신대리점,판매점) 통신비 점검 및 통신상품 계약업무 개인식별정보, 계약자의 본인 및 가족의 가입 통신사 및 통신비 청구내역, 전화번호, 이메일 제공받은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까지. 단, 정보주체의 동의 철회 시 즉시 삭제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통신사 대리점 통신비 진단 서비스를 위한 청구서 수신 이메일 변경 등 위탁 업무 수행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제공받은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까지 보유. 단, 정보 주체의 동의 철회 시 즉시 삭제 법원, 검찰, 경찰, 국세청, 병무청,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 공공기관 기관별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 개인식별정보, 기관별 관계법령에 따른 요구정보 고용노동부,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기관별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 개인식별정보, 기관별 관계법령에 따른 요구정보 서울보증보험 신원보증보험 또는 이행보증보험 가입 임직원의 개인식별정보, 사번, 소속, 직위, 직무, 발령일 등 - ① 개인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 주소, 성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② 통신비 청구내역 (가입 통신사 및 사용정보, 데이터 사용량, 유무선 가입현황, 약정기간, 단말기 할부금 총액 및 잔여 할부금. 단말기 기종, 결합할인/ 선택약정 할인 등 각종 할인제도 가입정보)
- ③ 임직원 및 판매조직 정보(개인식별정보, 입사일, 퇴직금기산일, 은행계좌번호, 급여 관련사항, 위촉 및 해지 관련 정보, 수당 수수료 관련사항)
-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목적 및 제공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가족 통신비 점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가족을 초대하고, 초대받은 가족이 명시적으로 동의한 경우에 한해 가족 간 통신비 정보를 상호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4. 가족회원 간에 공유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가족 통신비 청구 내역
- ② 가족 요금제 및 데이터 사용량
- ③ 약정 정보 및 기타 할인 내역 등, 청구서에 기재된 내용
- 5. 가족회원 간 정보 공유는 각 가족구성원의 동의를 기반으로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정보 공유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08. 정보주체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 1. 정보주체는 회원 가입한 홈페이지 또는 회사 상담센터를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 개인정보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2. 회원은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의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 내의 1:1문의,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시 바로 조치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회원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 기간을 지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하거나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면 바로 정정 및 삭제 조치를 실행합니다.
- 3. 회원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스마트폰 상에서 App.을 삭제하더라도 회원 탈퇴가 된 것이 아닙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는 통신닥터 App. 내 회원 탈퇴 안내 메뉴에서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09.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스마트 폰,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들이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하여 회원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정보주체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정보주체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에서 제작한 사이트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 2. 쿠키의 사용 설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1. 기술적 대책
-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저장되고 있으며 네트워크상의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전송 시 SSL 등 암호화 통신 방식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갑작스럽게 출현할 때에는 백신이 나오는 즉시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 고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모의 해킹과 취약점 분석을 통해 보안 상태를 점검합니다.
- 2. 관리적 대책
-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자문을 받아 주요 시스템과 설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여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한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④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상의 사고로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되면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 ⑦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⑧ 회사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⑨ 회사는 신규직원을 채용할 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해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⑩ 회사는 직원이 퇴직할 때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⑪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할 때 회사는 해당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⑫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 하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정보주체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위탁업체 및 위탁 업무 위탁업체 (또는 수탁자) 위탁업무 당사와 통신상품 계약 위탁을 체결한 자
(통신 판매사)통신상품 점검 및 신규 계약, 사후관리 회사와 계약이 체결된 통신 대리점 통신비 점검에 대한 응대. 우편,전화,인터넷,방문 등을 통한 정보 제공, 통신상품 소개 및 가입 권유, 통신비 점검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안내 등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에 관계된 행위, 통신사 청구서 수신 이메일 변경 대행 ㈜통신닥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서버 및 서비스 관리 NICE평가정보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실명인증, 본인확인 업무처리 - 2. 회사는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정보주체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들은 하단에 명시한 "15. 회사 고객센터 안내"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privacy@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13. 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부모님(법정대리인)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한 만14세 미만의 어린이 회원은 가입처리 되지 않고 있습니다.
14.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주체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정보주체가 위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가족 간 통신비 정보 공유에 대해 언제든지 철회할 권리를 가지며, 철회 요청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설정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철회 시 가족 간 정보 공유 기능이 중단됩니다.
15. 회사 고객센터 안내
현재 회사는 고객의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해 본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업체에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 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객센터의 운영현황과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근무시간 : 평일,토요일 09:00~18:00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변경될 수 있음)
- 2. 등기우편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66 트윈시티남산오피스텔 624호 CS담당자 앞
- 3. 전화번호 : 070-0000-0000
- 4. 이메일 : tongdoc.cs@tongdoc.co.kr
- 5. 기타문의 : App 내 고객센터 메뉴를 통한 접수
그 외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전화 : 118)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6. 회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성명 | 홍찬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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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 일일사 |
메일 | admin@tongdoc.co.kr |
17.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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