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일일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통신닥터” (이하 “서비스App”)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 절차 및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통신닥터(통닥)’ App 서비스란 구글스토어 및 IOS App Store 등을 통해 배포된 앱으로 회사의 웹사이트 및 연계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하며, 이용자와 이용자가 등록한 가족의 동의하에 수집하거나 직접 입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자가 등록한 가족의 통신사 요금청구 정보를 분석하여 절감방법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구매시 최적의 휴대폰 구매조건을 제시하고 구매처를 연계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회원"이란 서비스App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App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3. ”가족회원”이란 회원이 본인의 가족 구성원을 초대하여 가입을 요청하고, 해당 가족 구성원이 서비스 이용 및 정보 공유에 동의한 경우를 말합니다. 가족회원 등록 시 가족 구성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가족회원 간에는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가족 통신비 진단 정보 및 요금 청구 내역을 서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4. 통닥 파트너스(판매처 회원)란 회사와의 별도 계약을 통해 회사의 통신닥터 휴대폰 판매 서비스(모바일, 인터넷, 인터넷전화, IPTV 등) 대행업을 위수탁하여 판매하는 사업자등록자 上 통신판매업으로 등록한 대리점 및 판매점이며 회사와 위수탁 판매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입니다.
- 5. 통닥 주치의(점검 전문가)란 회사와의 별도 계약을 통해 고객의 통신비 절감분석을 서포트하는 통신관련 전문가로 고객 요청 시 휴대폰 판매 서비스(모바일, 인터넷, 인터넷전화, IPTV 등)까지를 진행하는 사업자등록자 上 통신판매업으로 등록한 대리점 및 판매점 또는 그 소속의 직원이며 회사와 위수탁 판매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입니다. 통닥주치의에는 회사에서 직접 고용한 직원도 포함됩니다.
- 6.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서비스App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모든 서비스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되는 것이며, 이용자는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되었을 때 약관은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본점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전자우편주소를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App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내용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에는 개정사유, 개정내용 및 적용일자 등을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서비스App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긴급히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게시하고 통지합니다.
- 5. 약관의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사전에 제시한 전자우편주소로 변경 전 최소 30일 전까지 통지합니다. 다만, 기존 회원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변경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아니하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개별통지를 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전항에 의해 불리한 개정 내용을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명시적으로 이의를 제기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내 이의 제기가 없을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합니다.
- 7. 회원이 전항에 따라 명시적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며, 개정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하며, 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계속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8.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 및 회사가 서비스App 內 공지한 내용에 따릅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상품의 구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과 일반 상관례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회원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가 단말기를 통하여 제시된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함' 버튼을 선택한 뒤 회원 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전송하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2. 회원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시점은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내용이 열린 때, 또는 시스템상으로 로그인(LOG-IN)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
제6조 (회원가입 신청)
-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회원이 되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수행하는 절차로써, 이용자가 본 서비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후 최초 실행 때 제시되는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 절차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②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③ 휴대폰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7조 (회원탈퇴)
- 1. 회원은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 탈퇴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빠른 시간 내로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제16조 회원의 의무에 중대한 위반을 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및 소명기회를 제공한 후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자격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 1. 회사는 제7조 제2항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문자 메세지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2.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제1항 본문의 통지 방법에 따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3.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회원 및 등록한 가족의 ‘가족 통신비 진단’ 서비스 (통신사 요금청구서 연계)
- ② 통닥 주치의 추가점검 서비스
- ③ 휴대폰 최적구매 서비스
- ④ 가족 회원 간 통신비 내역 상호 열람 기능
- 2. 회사는 핵심 서비스인 통신비 진단 및 최적 요금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신사의 청구서 수신 이메일을 회사에서 발급한 전용 이메일 계정으로 변경하는 절차를 대행합니다. 해당 절차는 회원 가입 시 필수 동의 항목에 포함되며, 본 서비스의 본질적인 기능을 위해 필요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개시)
- 1. 서비스는 회사가 제5조 제2항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 2. 회사는 제6조 제2항에 따라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3. 본 서비스 내 개별 서비스별 구체적인 안내사항은 개별서비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 ③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④ 본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등과 같은 특수사정으로 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 2.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SMS/MMS), 카카오톡, 이메일(E-MAIL), 스마트푸시(Smart Push)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각종 정보와 광고를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이메일(E-MAIL),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텔레마케팅(TM), 카카오톡, 푸시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광고성 정보 수신을 철회할 권리를 가지며, 철회 시 즉시 반영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제12조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의 보호)
-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지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①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및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③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 ④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 및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통신비 진단 서비스 및 이메일 변경 대행)
- 1. 회사는 회원이 통신비 진단 및 최적 요금제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통신사 청구서 수신 이메일을 회사가 발급한 전용 이메일 계정으로 변경하는 절차를 대행합니다.
- 2. 해당 절차는 서비스의 본질적인 기능을 위한 필수 요소로, 회원 가입 시 필수 동의 항목에 포함됩니다.
- 3. 회원은 언제든지 본 서비스와 관련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나, 동의 철회 시 본 서비스(통신비 진단 및 최적 요금제 추천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통신비 진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된 정보를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적법하게
제17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4. 회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① 다른 회원의 로그인 접속정보를 부정적인 목적에 사용하는 행위
-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⑧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⑩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⑪ 회원은 통신비 진단 서비스 이용 시 제공된 이메일 계정 및 청구서 정보를 본 서비스의 목적 외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제18조 (회원의 휴대폰번호를 통한 본인 인증에 대한 의무)
-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인의 휴대폰번호로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 2. 휴대폰번호를 통한 본인 인증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휴대폰번호 본인 인증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4. 휴대폰번호 본인 인증 관리상의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 5. 회원은 본인 인증 정보가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제16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2.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 3.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 1.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2.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회사에게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제, 수정, 개조, 출판, 번역,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배포, 실행 또는 전시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제21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 (면책)
-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원의 휴대폰번호 본인 인증 관리와 관련하여 당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회원이 등록한 가족회원과 관련하여 가족 또는 가족에 준하는지의 여부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4. 회사는 회원 및 가족회원이 ‘통신사 요금청구서’를 회사와 연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중 회원의 과실이나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6.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7. 회원이 제16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 공고일자 : 2025년 2월 14일
- 적용일자 : 2025년 2월 14일